새로 공개된 아티클
조직 인재경영 혁신을 촉진하는 10대 이머징 트렌드
AI가 고도화하는 L&D 생태계
재직자를 둘러싼 조직 안팎의 L&D(Learning & Development) 환경이 더 개인화되고, 효율적이며, 혁신적인 방향으로 발전한다(AI-powered L&D). AI를 통해 재직자들이 더 이상 정형화된 내부 교육 시스템에 의존하지 않고도 쉽게 지식과 노하우를 정리하고 교류할 수 있는 고도화된 환경이 만들어진다. AI로 인해 학습자가 전문적인 영역 지식(domain knowledge) 경계를 넘나드는 크로스오버 학습 경험에 노출될 수 있다.
노정태의 뉴스 인문학
교육감 선거, 민주적인가? 교육적인가?
뉴스 인문학의 타겟 독자층은 20대에서 40대 사이의 젊은 직장인입니다. 한창 열심히 일할 나이인 사람들이죠. 또 자기 개발에 열심인 사람들이고요. 그러다 보니 '교육'이라는 말을 들으면 자녀 교육이 아니라 나 자신의 교육을 먼저 생각하게 되고요.
노정태경제사회연구원 전문위원
이번 주 무료 아티클※ 로그인 후 열람할 수 있습니다.
일터에서 사람보기
‘고성과자≠리더’를 뜻하는 옛말은?
옛사람들은 리더의 자질은 고성과자의 자질과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사실을 정확히 알고 있었습니다. 그래서 즐겨 쓰게 된 말이 바로 ‘재승박덕(才勝薄德)’입니다. 재주[才]는 뛰어나나[勝] 덕[德]이 엷다[薄], 덕이 얄팍하다는 뜻이죠. 검색해 보면 덕을 ‘인품’이라고 해석하는 경우가 태반일 겁니다. 물론 인품도 어느 정도 포함됩니다만, 인품이 좋아 보이는 사람 즉 ‘착한 사람’이 리더가 되었을 때 꼭 잘하던가요? 그렇지 않습니다. 덕은 인품이라기보다는 리더다움을 가리킵니다.
멤버십 시작하고 바로 아티클 열람하세요! 나를 리더답게 만드는 깊이 있는 인사이트와 성장 경험, 먼저 리더로 일해 본 사람들이 전합니다.
프로그램 안내D-3, 곧 신청이 끝나요!
포텐밋업 LIVE 세미나
리더에게도 온보딩이 필요하다면: 바람직한 온보딩 모델의 3가지 핵심 요소와 사례
2024.10.24(목) 14:00~15:30 | 온라인 라이브(zoom) | 무료(로그인 후 신청 가능)
① 리더에게 온보딩이 필요한 이유② 바람직한 온보딩 모델의 3가지 핵심 요소③ 다양한 조직 환경에서의 적용 시나리오
기존 리더십 교육 모델의 한계를 느끼고 대안을 모색하는 리더, 조직 관리자, HRDer라면, 절대 놓치지 마세요!
리더스포텐 leaders@yanghyunjae.com | 헬프센터 | 구독 정보 변경하기 | 수신 거부하기
넥스트포텐의 인사이트 가득한 아티클과 소식들